Monero의 51% 공격 문제 : Qubic의 논란이 많은 네트워크 인수 내부
Qubic은 Monero에 대한 해시 레이트 지배력을 달성하여 네트워크의 분권화의 미래에 대한 우려를 불러 일으켰다.
2025 년 8 월 12 일, 오후 4시 33 분 업데이트 2025 년 8 월 12 일 오후 4시 5 분 출판
주요 개인 정보 중심의 암호 화폐 인 Monero는 역사상 가장 심각한 보안 문제 중 하나에 직면 해 있습니다.
IOTA의 공동 창립자 인 Sergey Ivancheglo가 이끄는 프로젝트 인 Qubic은 지금 말합니다. 네트워크 해시 레이트의 51% 이상을 제어합니다. 작업 증명 알고리즘에 의해 확보 된 블록 체인에서는 비트 코인이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방법 인이 수준의 제어를 통해 공격자가 트랜잭션 기록을 다시 작성하거나 거래 차단하거나 이중 스펜스 공격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a 블로그 게시물Quibic은 인수를 “전략적이며 때로는 게임 이론의 적용”인 “실험”으로 묘사했다.
개발자, 광부 및 보안 전문가들은 현재 네트워크의 분권화가 많은 사람들이 믿었던 것처럼 강력한 지 여부에 대해 토론하고 있습니다.
51%의 공격은 무엇입니까?
a 작업 증명 블록 체인광부는 체인에 새로운 거래 블록을 추가하기 위해 경쟁합니다. 한 그룹이 총 컴퓨팅 능력의 절반 이상을 제어하면 다른 참가자를 능가 할 수 있습니다.
그 수준의 제어 수준 문을 엽니 다 네트워크에 대한 신뢰를 훼손 할 수있는 다양한 기능으로. 여기에는 일반적으로 “Reorg”로 약칭되는 체인 재구성이 포함되며, 여기에는 이전에 확인 된 블록을 새로운 블록으로 대체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또한 이중 지출을 다루는 것도 동일한 토큰을 두 번 보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마도 51%의 공격의 가장 영향력있는 부분은 거래를 검열하는 것입니다. 거래는 확인을받지 못하는 일부 지불을 예약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공격은 이론적이지 않습니다. 이더 리움 클래식이 맞았습니다 2020 년에 여러 번수백만 달러. Bitcoin Gold는 2018 년과 2020 년에 비슷한 사건에 직면했으며 Verge와 같은 작은 토큰이 목표로되어 불안정화되었습니다.
Monero가 여전히 위험에 처한 이유
Monero는 Randomx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ASICS (Application Speciple Integrated Circuits)를 사용하여 채굴을 방해하여 대신 CPU 채굴을 장려합니다. 이 디자인은 네트워크를 분산시키기위한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Qubic의 급격한 상승이 매우 중요합니다. 5 월 Monero 해시 레이트의 2% 미만에서 7 월 말까지 25% 이상 증가했으며 현재 51%의 임계 값을 넘었다 고 주장합니다.
Qubic은 Monero Mining 보상을 USDT로 바꾸는 “유용한 작업 증명”시스템을 실행 한 다음 해당 자금을 사용하여 자체 QUBIC 토큰을 사고 태우십시오. 마이닝 전략과 토큰 공급 싱크대를 결합한 메커니즘은 드문 일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Monero의 해시 파워에 대한 Qubic의 통제를 꾸준히 증가 시켰습니다.
Qubic은 방금 Monero의 51%에 도달했습니다. 이것은 큰 위업입니다. 그들은 51%의 공격으로 cryptocurrency를 조작 한 최초의 사람이 될 것입니다. 그들은 다른 모든 광부의 모든 블록을 고아를 고아로 만들어 모로로의 유일한 광업 실체입니다. Monero를 채굴하는 유일한 방법은… pic.twitter.com/riihj5ctpo
– 카페인 사용자 | ꓘ &@(@CaffeinatedUser) 2025 년 8 월 11 일
원장 CTO Charles Guillemet 말했다 “이 공격을 유지하는 것은 하루에 7 천 5 백만 달러로 추정됩니다.”잠재적으로 유리한 일이지만 “거의 밤새 네트워크에 대한 신뢰를 파괴하겠다고 위협합니다. 다른 광부들은 계속할 인센티브가 남아 있습니다.”
비트 멕스 연구 추가: “Qubic은 최종 목표는 Monero의 모든 블록 보상을 인수하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이는 본질적으로 완전하고 지속적인 이기적인 광업을 의미합니다. 실제로 달성 할 수 있는지 여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이것이 달성 될 수 있다면 동전의 가치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그랬습니다. Monero의 XMR은 현재 지난 24 시간 동안 6% 하락하여 지난 7 일 동안 13.5% 감소를 합성했습니다.
이것은 Monero에게 무엇을 의미합니까?
블로그 게시물에서 Qubic은 인수가 Monero를 깨는 것이 아니라 경제 인센티브와 조정 된 광업 전략이 훨씬 더 큰 프로토콜을 훨씬 더 큰 프로토콜에 효과적으로 제어 할 수 있음을 증명하는 것에 관한 것이라고 말했다.
Qubic은이 실험은 대상 네트워크에서 다른 프로토콜의 경제 루프로 수익성있게 전환 될 수 있는지 여부를 테스트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쿠바틱은 정점에 따라 모노 마이닝이 전통적인 모노 마이닝보다 거의 3 배 더 유리하다고 주장했다. 커뮤니티가 승인 한 보상 시스템의 구조 조정은 유효성 검사기에게 지불금을 늘리고 다른 Monero 풀에서 광부를 끌어 들였습니다.
Qubic은 Monero 해시 레이트의 51% 이상에 도달하여 효과적으로 네트워크를 제어합니다.
Qubic은 아직 인수를 시작하지 않기로 결정했으며 행동으로 강력한 이론을 증명했습니다.
그러나이 이야기는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Qubic과 Pow 체인의 미래는 무엇입니까?
– Qubic (@_qubic_) 2025 년 8 월 12 일
Qubic의 대다수 통제에 대한 첫 번째 푸시는 일주일 이상 주변 서비스를 방해했지만 핵심 네트워크를 중단하지 않은 지속적인 분산 서비스 거부 (DDO) 공격으로 충족되었습니다.
이 DDOS 공격은 화요일에 계속되었고, Ivancheglo는 X에 대해 밝혔다.
쿠바 인은 지금까지 XMR 가격에 대한 잠재적 영향에 대한 우려를 언급하면서 지금까지 합의를 완전히 인수하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다른 블록 체인이 공격에 취약합니까?
비트 코인의 해시 레이트는 너무 높아서 51%의 공격이 엄청나게 비쌉니다. 그러나 중간 계층 증명 동전이 더 취약합니다. Monero, Ethereum Classic 또는 Bitcoin Gold에서 다수의 해시 파워를 얻는 비용은 훨씬 낮습니다.
프라이버시 중심의 동전은 추가적인 도전에 직면 해 있습니다. 그들의 검열 저항성 특성은 한 당사자가 네트워크를 통제하면 보호하도록 설계된 개인 정보를 손상 시킨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올리버 나이트
Oliver Knight는 Coindesk Data Tokens 및 Data Team의 공동 리더입니다. 2022 년 Coindesk에 합류하기 전에 Oliver는 Coin Rivet의 최고 기자로 3 년을 보냈습니다. 그는 2013 년에 Bitcoin에 처음 투자를 시작했으며 영국의 시장 제작 회사에서 일하는 기간을 보냈습니다. 그는 현재 암호화 보유가 없습니다.
당신을 위해 더
Coinbase는 Defi 유동성을 강화하기 위해 Stablecoin 자금 지원 프로그램을 부활시킵니다

Coinbase의 자산 관리 ARM이 관리하는 펀드 배치는 AAVE, Morpho, Kamino 및 Jupiter에서 시작하여 더 넓은 롤아웃을 계획합니다.
알아야 할 사항 :
- Coinbase는 2019 년에 처음 시작된 Stablecoin Bootstrap Fund를 부활시키고 분산 금융 (DEFI) 프로토콜에 대한 Stablecoin 유동성을 강화합니다.
- 이 프로그램은 AAVE, Morpho, Kamino 및 Jupiter와 같은 플랫폼에서 USDC 및 EURC Stablecoins에서 자금을 할당했습니다.
- 결함 부문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지만 시장 규모는 여전히 2021 피크 미만입니다.


